청소년 행복도 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청소년의 행복수준과 생활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 중 중·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주관적 행복도, 행복감을 느끼는 빈도, 행복하지 않은 이유, 학교생활 만족도, 학교생활 희망사항, 사교육 과목수와 시간, 고민상담 대상, 부모와의 식사횟수, 교사와의 대화주제, 생활 애로사항, 한국사회 교육불평등 정도, 미래성공 결정요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