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체육활동과 건강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청소년의 체육활동 실태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 중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주평균 운동시간, 운동 종목 및 장소, 운동하지 않는 이유, 체육수업 진행방식, 체육수업 필요성, 일평균 학습시간, 유병 질환, 주관적 행복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