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미디어교육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미디어콘텐츠 제작, 뉴미디어 활용, 미디어문화 이해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는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이용할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청소년단체 활동경험, 교내방송반 활동경험, 미디어교육 수강경험, 미디어교육에 대한 수요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