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고등학교 국사교과를 선택과목으로 변경한 개편 교육과정 시행을 앞두고 국사교육에 대한 국민 인식과 태도를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역사지식의 중요성, 국사교과 선택과목 지정에 대한 찬반, 청소년 역사지식 수준평가, 국사교육 강화 필요성, 학생의 과목선택권 강화 필요성, 역사인식 고취방안 필요성, 역사교육 강화 및 축소에 대한 입장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