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종업원의 고객서비스에 관한 조사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08-0102
자료명(국문)
여행사 종업원의 고객서비스에 관한 조사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4270
연구과제명
여행사 종업원의 긍정적 감정노동의 순수성이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구책임자
이봉구, 동의대학교 국제관광경영학과 교수
저작권
이봉구
연구비지원기관
한국학술진흥재단
자료기탁자/기관
이봉구
자료기탁일
2012-03-15
자료공개일
2012-05-22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이 조사는 감정 관리가 강조되는 관광업계 종사자의 감정적 태도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여행사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여행사 종업원의 감정순수성, 종업원 서비스에 대한 평가, 고객의 감정상태, 고객만족, 여행의 위험성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키워드
여행사관광산업서비스산업서비스직고객서비스서비스질고객만족소비자만족
주제분류
산업과 기업
자료수집기간
2008-10-10~2008-11-08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부산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부산지역 여행사를 방문한 만 20세 이상의 고객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자료수집방법
대인면접에 의한 자기기입식
표본추출방법
편의표본추출
표본크기
201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기타사항
한국학술진흥재단은 2009년 6월에 한국연구재단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다.
자료인용서식
이봉구, . 여행사 종업원의 고객서비스에 관한 조사 [데이터 세트].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2-05-22, A1-2008-0102,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4270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080102.pdf
설문지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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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080102.pdf
코드북 (한글)
PDF353.69 kB다운로드

이봉구. 2010. 여행사 종업원의 긍정적 감정노동의 순수성이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KSSL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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