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무원단제도의 개선방안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고위공무원단제도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고위공무원단제도의 설계와 운영 및 성과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