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무원 교육프로그램 평가조사

초록

이 조사는 고위공무원 교육프로그램의 핵심역량 도출을 위한 판단분석 자료를 수집하고자 고위정책과정을 이수 중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설문지는 국정철학과 미래비전, 변화와 혁신적 사고, 정책능력과 리더십, 대외관계와 협상조정, 삶의 질과 문화교양 등 5가지 차원별로 핵심역량 비중을 각기 달리 구성한 35개의 프로그램 사례들을 평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PDF267.8 kB다운로드

진정구 ; 심준섭. 2009. 고위공무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교육훈련 대상자들의 인식 분석 : 판단분석(Judgment analysis)의 활용.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