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서울시 디딤돌 기부사업 성과 및 개선방안 조사」는 서울시복지재단이 민간자원을 활용한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서울시와 민간복지기관 간의 연계 하에 진행 중인 '서울 디딤돌' 기부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디딤돌사업 수혜자, 기부업체 및 민간복지기관 담당자, 그리고 서울시 자치구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디딤돌사업 수혜자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디딤돌서비스 이용계기 및 이용횟수, 희망 서비스, 기대 이용횟수, 서비스 운영평가, 서비스 이용 만족도 및 불편사항, 단체참여, 대인관계, 사회적 지지, 대인 및 기관 신뢰도, 자원봉사 및 기부 의사, 삶에 대한 만족도, 지역사회 복지만족 향상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