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방송 시청행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디지털방송 서비스의 전국 확대 시행을 앞두고 국민의 방송시청 행태와 수요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방송 시청방식, 디지털방송 시청여부, 유료방송 가입사유, 디지털방송 부분시행 인지여부, 디지털방송 전면시행 인지여부, 디지털방송의 장점, 디지털방송 시청의사, 디지털방송 가입예정시기, 선호하는 디지털방송 서비스방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