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책에 대한 장애인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전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정책에 대한 인식과 태도 및 수요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생활애로사항, 정부정책에 대한 만족도, 정부지원 확대 분야 및 사업, 삭감되어서는 안 될 장애인 복지예산 항목, 제·개정이 필요한 장애인 법안 및 제도, 장애유형, 가구소득, 교육수준, 직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