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제한공개

초록

이 조사는 도시재생을 통해 문화도시로 탈바꿈하려는 지방자치단체들의 문화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를 평가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민선 1기부터 현재까지 문화도시사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는 경기도 부천시를 사례지역으로 선정하여 동 시의 문화사업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부천시가 추진해 온 6대 문화사업(부천필하오닉오케스트라, 부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복사골예술제, 부천세계무형문화유산엑스포,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중장기 계획 적절성, 상위정부 및 기업 지원수준, 관민학 거버넌스 구축정도, 문화인프라 충분성, 추진단체 적정성, 고용창출 정도, 재정적 기여도 등을 평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