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에 대한 이미지 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전라북도의 지역정체성을 다루는 특집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목적으로 타지역 시도민의 전북지역 및 전북인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전북지역 방문횟수와 방문사유 및 방문만족도, 전북지역에 대한 인식과 긍정 및 부정 인식사유, 전북인 연상이미지, 전북지역 생활만족도, 전북지역 추천 명소 및 명물, 전북지역 방문의사, 지역관광 개선사항, 지역발전 투자분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