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파워엘리트에 대한 도민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충북지역 여론주도층의 리더십을 다루는 특집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파워엘리트 집단의 역할과 활동 및 인맥 등에 대한 도민여론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지역리더의 중요 수행목표, 지역기관에 대한 신뢰도, 가장 영향력있는 권력집단, 지방자치제 시행 후의 변화, 자치단체장 및 의회의원에 대한 만족도, 시민단체의 영향력, 여성리더의 영향력, 사회운동가의 정치참여에 대한 인식, 리더집단의 중요 연고, 가장 영향력있는 리더집단 출신학교와 출신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