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저소득 여성가구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고용지원 정책과제를 마련하고자 실태조사와 전문가 의견조사를 기반으로 한 정책개발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조사는 부산지역 고용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저소득 여성가구주 대상의 실태조사로서 그 자료는 이들의 경제생활 실태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가구 소득과 지출, 가구부채 규모와 원인, 최근 취업경험, 현재 참여 중인 고용지원사업, 고용형태, 월급여, 사업장 규모, 주당 근로시간, 구직경로, 일자리 만족도, 부업여부, 구직 시 어려움, 고용지원사업별 이용여부와 도움정도, 자립에 필요한 소득수준, 희망 취·창업 분야, 취·창업 시 필요 지원사항, 직업훈련 경험, 희망 직업훈련 분야, 필요한 고용지원정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