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인력 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직업이력이 단절된 고학력 기혼여성의 재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지역 중장년 대졸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응답자의 사회경제적 특성과 함께 일과 직업에 대한 태도, 직업이력, 자격증 취득실태, 구직활동 및 직업훈련 실태, 산전후휴가 사용실태, 취업지원정책에 대한 수요 등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설문문항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