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광역시의 아동·청소년 정책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으로 지역 아동·청소년의 생활실태와 복지수요를 파악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조사는 부산지역 초·중·고등학생과 그 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학부모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성인물 접촉여부, 중요 고민, 외모에 대한 고민, 주 여가활동, 희망 여가활동, 등교거부 경험 및 이유, 부모와의 관계 등 자녀의 일상생활에 관한 내용들과 복지기관/시설별 인지여부 및 필요성, 아동·청소년 시책별 인지여부 및 필요성, 중점 추진 아동·청소년 사업 등 복지수요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