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 경쟁력에 관한 전문가 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EU, 캐나다, 중국과의 FTA 체결에 대비하여 한국의 임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마련하려는 목적 하에 관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임업 경쟁력 수준과 그 결정요인에 관한 의견을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자본과 기술 등 생산요소별 경쟁력 수준과 경쟁력 영향정도, 예산과 정책 등 정부지원요소별 경쟁력 수준과 경쟁력 영향정도, 시장규모와 수출입 등 수요요소별 경쟁력 수준과 경쟁력 영향정도, 산업 연계와 집적 등 산업연관요소별 경쟁력 수준과 경쟁력 영향정도, 경영관리와 마케팅 등 경영요소별 경쟁력 수준과 경쟁력 영향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