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방송문화연구소가 국민의 의약품구입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되는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 방안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에 대한 찬반, 일반의약품 판매처 확대범위, 약국외 구입의사, 구입 희망 품목, 일반의약품 오남용과 구입불편에 대한 의견, 일반의약품 구입불편 경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