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사회학 전공자들의 학문관과 사회의식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된 것으로 그 결과는 한국 공공사회학의 과제와 발전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한국 공공사회학의 전망」연구에 이용되었다.

이 자료는 사회학 전공자의 박사학위 취득 국가와 세부전공 등 개인적 특성에 관한 내용들과 함께 사회학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 사회학에 대한 만족도, 정치성향과 정치효능감, 사회 민주성 평가, 국정운영과 정부정책 평가, 사회기관에 대한 신뢰도, 대인신뢰도, 사회참여도, 학자의 사회활동에 대한 태도, 사회갈등에 대한 인식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