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아동양육에 관한 시사프로그램 제작에 활용할 목적으로 13세 이하의 아동 자녀를 둔 전국의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학대와 방임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학대 및 방임 행위별 발생빈도와 학대 및 방임 행위의 자녀에 대한 영향력 등이며, 이 외에 성, 연령, 거주지역, 혼인상태, 학력, 직업, 고용상태, 맞벌이 여부, 주 양육자, 가구소득 등 응답자와 가구에 관한 사항들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