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한중수교 15주년에 즈음하여 중국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중국에 대한 관심도, 중국 관련 정보습득경로, 중국 방문경험, 중국 방문목적, 경험해 본 중국문화, 중국 연상 이미지, 중국에 대한 호감도, 중국의 국제사회 지위변화 전망, 중국 경제성장 원동력, 중국 경제발전 장애요인, 북경 올림픽의 한국경제 영향력, 한중 우수 교류협력 분야, 한중 교류협력 증대 분야, 한중관계 전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