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공기업 성장과 관련한 조직변동과 사업영역 확대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규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 공기업은「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17개 준정부기관이다. 조사내용은 사업의 시장경쟁 상황, 신규사업 확장 노력, 신규사업 비중, 정부와의 사업관련성, 독립경영 노력, 신규사업 특성과 추진방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