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사업영역 영향요인에 관한 조사, 2007

Abstract

이 조사는 공기업 성장과 관련한 조직변동과 사업영역 확대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규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 공기업은「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17개 준정부기관이다. 조사내용은 사업의 시장경쟁 상황, 신규사업 확장 노력, 신규사업 비중, 정부와의 사업관련성, 독립경영 노력, 신규사업 특성과 추진방식 등이다.

Keywords public enterprisesquasi-governmental organizationquasi-official agenciespolicy processpolicy decision; Topics; Industry/ Business

김준기; 석조은. 2010. 공기업의 사업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국내 공기업의 신규사업을 중심으로. 한국행정연구원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