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건강증진 역량강화를 위한 조사 : 단체

초록

「지역사회 건강증진 역량강화를 위한 조사」는 지역사회 역량을 측정하고 이것이 주민의 건강수준과 갖는 관련성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조사연구에서는 서울시 2개 자치구 지역의 주민과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독립적인 조사가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단체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단체 설립과 구성, 회원 자격요건과 특성, 조직 문화와 절차, 예산 규모와 조달, 사업 및 활동과 외부기관협력, 건강증진프로그램 인지여부와 참여의사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연결망 분석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PDF496.69 kB다운로드

정민수 ; 조병희. 2012. 개인 및 조직 수준에서의 지역사회 역량 측정과 주관적 건강 수준과의 관계 분석 : 서울시 D구와 Y구의 비교.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