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에 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중앙일보사가 정치계의 최근 이슈인 개헌 문제에 대한 국민 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내용은 개헌 필요성, 4년 중임 대통령제에 대한 찬반, 바람직한 권력구조, 적정 개헌 시기, 대통령 국정운영평가, 지지 정당, 대선 지지 후보 등이며, 이 내용들을 포함한 주요 조사결과는 중앙일보 2011년 1월 31일자 10면에 기사로 게재되었다. 이 자료에는 성/ 연령/지역별 인구비를 기준으로 한 가중치 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자료를 분석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