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조사자료 회원공개

광고에 대한 반응 조사, 200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091-V1.0

목록으로

연구책임자

이현우 /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초록

이 조사는 광고 메시지 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자료를 수집하고자 한국과 영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것이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이 조사는 응답자들로 하여금 3편의 광고물을 미리 접하게 한 후에 각각의 광고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광고에 대한 감정적 태도, 광고에 대한 신뢰도, 광고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 구매의향 등이다.

더 보기



파일유형 파일명 파일내용 파일형식 파일크기 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070091.pdf 설문지 (한글) PDF 89.37 kB 다운로드
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070091.pdf 코드북 (한글) PDF 332.01 kB 다운로드
  • 정렬 기준
  • 정렬
목록으로
조회 수
1,044
관련 파일
959
데이터
32

현재 자료 버전 공개일 이후 집계치.
단, 2017년 5월 11일 이전 공개 자료의 경우 2017년 5월 11일 이후 집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