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반응 조사, 200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091-V1.0
이현우 /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이 조사는 광고 메시지 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자료를 수집하고자 한국과 영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것이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이 조사는 응답자들로 하여금 3편의 광고물을 미리 접하게 한 후에 각각의 광고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광고에 대한 감정적 태도, 광고에 대한 신뢰도, 광고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 구매의향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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