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반응 조사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07-0091
자료명(국문)
광고에 대한 반응 조사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3962
연구과제명
불확실성 회피수준과 애매한 광고텍스트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책임자
이현우,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연구비지원기관
한국연구재단
자료기탁자/기관
이현우
자료기탁일
2010-08-23
자료공개일
2011-02-23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이 조사는 광고 메시지 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자료를 수집하고자 한국과 영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것이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이 조사는 응답자들로 하여금 3편의 광고물을 미리 접하게 한 후에 각각의 광고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광고에 대한 감정적 태도, 광고에 대한 신뢰도, 광고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에 대한 호감도, 광고된 상품 구매의향 등이다.
키워드
광고광고효과소비자행동비교연구
주제분류
정보화와 커뮤니케이션
자료수집기간
2007-02-01~2007-03-31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 영국 (ENG)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관련 과목을 수강한 1-2학년의 대학생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자료수집방법
자기기입식 조사
표본크기
915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인용서식
이현우, . 광고에 대한 반응 조사 [데이터 세트].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1-02-23, A1-2007-0091,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3962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070091.pdf
설문지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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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070091.pdf
코드북 (한글)
PDF332.01 kB다운로드

이현우. 2008. 불확실성 회피수준에 따른 애매한 광고메시지의 효과 차이. 한국광고학회 KSSL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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