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 여가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2006년부터「국민여가활동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조사에서 수집된 자료는 국민의 여가활동과 여가환경에 관한 국가통계 산출에 이용되고 있다.

이 자료는 2010년에 수집된 것으로 일평균 여가시간, 희망 여가시간, 월평균 여가지출비, 희망 여가지출비, 참여 여가활동, 여가활동 참여 빈도 및 시간, 여가활동 동반자 및 참여경로, 여가활동 목적, 희망 여가활동, 자원봉사 참여실태, 동호회 참여실태, 휴가 사용일수, 휴가 및 연휴 기간 여가활동, 주 이용 여가시설, 희망 여가시설, 주5일 근무제 실시 후 생활 및 여가만족 변화, 여가생활 만족도 및 불만족 이유, 주관적 행복감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