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창업활동 실태조사

초록

경기도가족여성정책연구원은 경기도의 여성창업정책 현황을 점검하고 그 개선방안을 제시하기 위해「경기도 여성창업지원 정책점검 및 개선방안 연구」를 수행하였다.「경기도 여성창업지원 실태조사」는 이 연구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여성교육훈련기관의 창업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창업실태와 창업교육에 대한 평가를 파악할 목적으로 시행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창업경험, 직업교육경험, 수강동기, 교육프로그램 선택이유, 교육내용평가, 필요한 창업교육, 창업지원프로그램 이용경험 및 만족도, 창업준비기간, 창업동기, 창업자금 규모 및 출처, 창업시 애로사항, 창업 관련 정보습득경로, 창업성과, 미창업자의 창업준비 여부 및 미창업 이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