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의 직종별 고용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한국표준직업분류(Korean Standard Classification of Occupations, KSCO)를 기반으로 기업체의 직종별 고용구조를 파악하고자 시행된 것이다. 이 조사에서는 기업체의 고용인력을 관리자, 전문가, 사무종사자, 서비스종사자, 판매종사자, 기능종사자, 조작 및 조립 종사자, 단순노무종사자 등으로 구분하고 직종별 고용자수와 임금수준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