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도시이미지 조사

초록

이 조사는 광주발젼연구원이 광주광역시의 도시브랜드 구축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광주광역시의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 조사에서는 광주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 시민으로부터도 자료를 수집하였다.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조사된 내용은 광주시 이미지 향상 조건, 분야별 광주시 발전도 등이고, 타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된 내용은 광주시 방문 경험 및 목적, 분야별 광주시 평가, 광주시 관련 정보 습득경로, 광주시 시책 인지여부 등이며, 공통으로 조사된 내용은 광주의 대표 이미지, 광주의 대표 브랜드, 광주시의 장단점, 브랜드 슬로건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