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옴니버스 조사, 2011 : 일기예보, 꽃, 목욕문화, 군대생활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003-V1.0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매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는 옴니버스 조사(Omnibus Survey)를 시행하고 있다. 옴니버스 조사는 여러 기관들이나 기업들이 의뢰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한 번에 모두 다루게 되어 단일한 주제를 다루는 일반적인 단독조사(Ad-hoc Survey)에 비해 시간과 비용의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갤럽 옴니버스 조사」는 매번 1,500명 내외의 표본을 대상으로 대인면접방식으로 실시되며, 정치태도, 경제인식, 국민의식, 일상생활과 여가활동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 자료는 2011년 3월에 수집된 것으로 일기예보, 꽃, 목욕문화, 그리고 군대생활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일기예보에 대한 관심도, 일기정보 습득경로, 일기예보의 정확성, 좋아하는 꽃, 지난 1년간 꽃 구입 및 재배 경험, 샤워빈도, 목욕빈도, 최근 목욕장소, 찜질방 이용빈도, 이용해 본 찜질방 시설과 서비스, 찜질방 이용시간, 찜질방 이용만족도, 찜질방 이용의향, 병역상태, 군복무 기간, 복무군종, 군생활의 일상생활 도움정도, 자녀 입대 시 희망 군종, 징병검사의 공정성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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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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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318 | 0 |
21.2%
|
2 | 인천경기 | 422 | 0 |
28.1%
|
3 | 강원 | 45 | 0 |
3%
|
5 | 대전충청 | 153 | 0 |
10.2%
|
7 | 광주전라 | 159 | 0 |
10.6%
|
8 | 대구경북 | 160 | 0 |
10.7%
|
9 | 부산울산경남 | 243 | 0 |
16.2%
|
10 | 제주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도시 | 710 | 0 |
47.3%
|
2 | 중소도시 | 676 | 0 |
45.1%
|
3 | 읍면 | 114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750 | 0 |
50%
|
2 | 여자 | 750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9∼29세 | 283 | 0 |
18.9%
|
2 | 30대 | 333 | 0 |
22.2%
|
3 | 40대 | 319 | 0 |
21.3%
|
4 | 50대 | 278 | 0 |
18.5%
|
5 | 60세 이상 | 287 | 0 |
1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농/수/축업 | 33 | 0 |
2.2%
|
2 | 자영업 | 280 | 0 |
18.7%
|
3 | 블루 칼라 | 315 | 0 |
21%
|
4 | 화이트칼라 | 223 | 0 |
14.9%
|
5 | 가정주부 | 385 | 0 |
25.7%
|
6 | 학생 | 132 | 0 |
8.8%
|
7 | 무직기타 | 132 | 0 |
8.8%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357 | 0 |
23.8%
|
2 | 기혼 | 1,068 | 0 |
71.3%
|
3 | 이혼/별거 | 23 | 0 |
1.5%
|
4 | 사별 | 50 | 0 |
3.3%
|
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주1일 | 77 | 0 |
5.1%
|
2 | 주2일 | 73 | 0 |
4.9%
|
3 | 주3일 | 91 | 0 |
6.1%
|
4 | 주4일 | 43 | 0 |
2.9%
|
5 | 주5일 | 77 | 0 |
5.1%
|
6 | 주6일 | 50 | 0 |
3.3%
|
7 | 주7일(매일) | 657 | 0 |
43.8%
|
8 | 주1일미만 | 51 | 0 |
3.4%
|
9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381 | 0 |
2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SK텔레콤 | 757 | 0 |
50.9%
|
2 | KT (예전 KTF) | 410 | 0 |
27.6%
|
3 | LG U+ (예전 LG텔레콤) | 276 | 0 |
18.6%
|
4 | 현재 이동전화를 이용하지 않음 | 44 | 0 |
3%
|
9 | 무응답 | 1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졸 이하 | 266 | 0 |
18.1%
|
2 | 고졸 | 597 | 0 |
40.6%
|
3 | 대재 이상 | 606 | 0 |
41.3%
|
9 | 모름무응답 | 31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교 | 386 | 0 |
26%
|
2 | 기독교 (개신교) | 351 | 0 |
23.7%
|
3 | 천주교 (가톨릭) | 114 | 0 |
7.7%
|
4 | 기타 | 0 | 0 |
0%
|
8 | 종교없음 | 632 | 0 |
42.6%
|
9 | 모름/무응답 | 17 | 0 |
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가 | 1,107 | 0 |
74.3%
|
2 | 전세 | 275 | 0 |
18.5%
|
3 | 월세 (보증금+월세 포함) | 107 | 0 |
7.2%
|
4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11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 801 | 0 |
53.5%
|
2 | 단독주택/전원주택 | 467 | 0 |
31.2%
|
3 | 연립주택/다세대/상가주택/빌라 | 228 | 0 |
15.2%
|
4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0 | 0 |
0%
|
9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3 | 1 | 0 |
0.1%
|
- | 5 | 2 | 0 |
0.1%
|
- | 6 | 1 | 0 |
0.1%
|
- | 7 | 1 | 0 |
0.1%
|
- | 8 | 4 | 0 |
0.3%
|
- | 9 | 3 | 0 |
0.2%
|
- | 10 | 27 | 0 |
1.8%
|
- | 12 | 15 | 0 |
1%
|
- | 13 | 20 | 0 |
1.4%
|
- | 14 | 3 | 0 |
0.2%
|
- | 15 | 52 | 0 |
3.5%
|
- | 16 | 8 | 0 |
0.5%
|
- | 17 | 19 | 0 |
1.3%
|
- | 18 | 44 | 0 |
3%
|
- | 19 | 8 | 0 |
0.5%
|
- | 20 | 137 | 0 |
9.3%
|
- | 21 | 32 | 0 |
2.2%
|
- | 22 | 29 | 0 |
2%
|
- | 23 | 33 | 0 |
2.2%
|
- | 24 | 125 | 0 |
8.4%
|
- | 25 | 146 | 0 |
9.9%
|
- | 26 | 20 | 0 |
1.4%
|
- | 27 | 34 | 0 |
2.3%
|
- | 28 | 43 | 0 |
2.9%
|
- | 29 | 7 | 0 |
0.5%
|
- | 30 | 146 | 0 |
9.9%
|
- | 31 | 20 | 0 |
1.4%
|
- | 32 | 160 | 0 |
10.8%
|
- | 33 | 78 | 0 |
5.3%
|
- | 34 | 58 | 0 |
3.9%
|
- | 35 | 33 | 0 |
2.2%
|
- | 36 | 6 | 0 |
0.4%
|
- | 37 | 10 | 0 |
0.7%
|
- | 38 | 20 | 0 |
1.4%
|
- | 40 | 36 | 0 |
2.4%
|
- | 41 | 4 | 0 |
0.3%
|
- | 42 | 9 | 0 |
0.6%
|
- | 43 | 8 | 0 |
0.5%
|
- | 44 | 2 | 0 |
0.1%
|
- | 45 | 19 | 0 |
1.3%
|
- | 46 | 3 | 0 |
0.2%
|
- | 47 | 3 | 0 |
0.2%
|
- | 48 | 7 | 0 |
0.5%
|
- | 49 | 3 | 0 |
0.2%
|
- | 50 | 17 | 0 |
1.1%
|
- | 51 | 3 | 0 |
0.2%
|
- | 52 | 1 | 0 |
0.1%
|
- | 53 | 2 | 0 |
0.1%
|
- | 55 | 2 | 0 |
0.1%
|
- | 56 | 1 | 0 |
0.1%
|
- | 58 | 1 | 0 |
0.1%
|
- | 59 | 1 | 0 |
0.1%
|
- | 60 | 4 | 0 |
0.3%
|
- | 62 | 1 | 0 |
0.1%
|
- | 70 | 1 | 0 |
0.1%
|
- | 75 | 1 | 0 |
0.1%
|
- | 84 | 1 | 0 |
0.1%
|
- | 100 | 3 | 0 |
0.2%
|
- | 200 | 1 | 0 |
0.1%
|
- | 1056 | 1 | 0 |
0.1%
|
9999 | 무응답 | 20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113 | 0 |
7.5%
|
- | 2 | 282 | 0 |
18.8%
|
- | 3 | 339 | 0 |
22.6%
|
- | 4 | 591 | 0 |
39.4%
|
- | 5 | 127 | 0 |
8.5%
|
- | 6 | 38 | 0 |
2.5%
|
- | 7 | 5 | 0 |
0.3%
|
- | 8 | 3 | 0 |
0.2%
|
- | 9 | 1 | 0 |
0.1%
|
- | 11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0만원 미만 | 289 | 0 |
19.6%
|
2 | 200∼300만원미만 | 366 | 0 |
24.8%
|
3 | 300∼400만원미만 | 431 | 0 |
29.2%
|
4 | 400∼600만원미만 | 302 | 0 |
20.5%
|
5 | 600만원 이상 | 87 | 0 |
5.9%
|
98 | 소득 없음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5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관심이 많다 | 525 | 0 |
35%
|
2 | 관심이 많은 편이다 | 642 | 0 |
42.8%
|
3 | 보통 이다/ 그저 그렇다 | 236 | 0 |
15.7%
|
4 | 관심이 적은 편이다 | 81 | 0 |
5.4%
|
5 | 전혀 관심이 없다 | 16 | 0 |
1.1%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TV | 1,118 | 0 |
74.5%
|
2 | 라디오 | 45 | 0 |
3%
|
3 | 신문 | 30 | 0 |
2%
|
4 | 인터넷 | 191 | 0 |
12.7%
|
5 | 휴대폰/ 스마트폰 | 98 | 0 |
6.5%
|
6 | 일기예보 안내 전화 131 | 8 | 0 |
0.5%
|
7 | 주위 사람 | 10 | 0 |
0.7%
|
97 | 기타 | 0 | 0 |
0%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334 | 0 |
88.9%
|
2 | 아니다 | 166 | 0 |
1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05 | 0 |
13.7%
|
2 | 아니다 | 1,295 | 0 |
8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20 | 0 |
14.7%
|
2 | 아니다 | 1,280 | 0 |
8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99 | 0 |
33.3%
|
2 | 아니다 | 1,001 | 0 |
6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87 | 0 |
12.5%
|
2 | 아니다 | 1,313 | 0 |
8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8 | 0 |
3.2%
|
2 | 아니다 | 1,452 | 0 |
9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49 | 0 |
23.3%
|
2 | 아니다 | 1,151 | 0 |
7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정확 하다 | 35 | 0 |
2.3%
|
2 | 정확한 편이다 | 744 | 0 |
49.6%
|
3 | 보통 이다/ 그저 그렇다 | 496 | 0 |
33.1%
|
4 | 정확 하지 않은 편이다 | 214 | 0 |
14.3%
|
5 | 전혀 정확 하지 않다 | 11 | 0 |
0.7%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368 | 0 |
24.5%
|
2 | 없다 | 1,132 | 0 |
75.5%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우산을 챙긴다 | 762 | 0 |
50.8%
|
2 | 우산을 챙기지 않는다 | 738 | 0 |
49.2%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나리 | 38 | 0 |
2.5%
|
2 | 금잔화 | 1 | 0 |
0.1%
|
3 | 군자란 | 0 | 0 |
0%
|
4 | 꽃기린 | 1 | 0 |
0.1%
|
5 | 국화 | 87 | 0 |
5.8%
|
6 | 과꽃 | 1 | 0 |
0.1%
|
13 | 난꽃 | 0 | 0 |
0%
|
14 | 네발톱 | 1 | 0 |
0.1%
|
15 | 나팔꽃 | 5 | 0 |
0.3%
|
16 | 나난 큐러스 | 1 | 0 |
0.1%
|
25 | 동백꽃 | 13 | 0 |
0.9%
|
26 | 들국화 | 12 | 0 |
0.8%
|
27 | 도라지꽃 | 2 | 0 |
0.1%
|
28 | 다육식물 | 2 | 0 |
0.1%
|
29 | 데이지 | 2 | 0 |
0.1%
|
30 | 동양난 | 22 | 0 |
1.5%
|
31 | 들꽃 | 3 | 0 |
0.2%
|
37 | 라일락 | 27 | 0 |
1.8%
|
38 | 리시안 | 1 | 0 |
0.1%
|
49 | 무궁화 | 35 | 0 |
2.3%
|
50 | 목련 | 32 | 0 |
2.1%
|
51 | 매화 | 9 | 0 |
0.6%
|
52 | 목단 | 2 | 0 |
0.1%
|
53 | 민들레 | 7 | 0 |
0.5%
|
61 | 백합 | 67 | 0 |
4.5%
|
62 | 벚꽃 | 31 | 0 |
2.1%
|
63 | 백화 | 2 | 0 |
0.1%
|
64 | 봉숭아 | 2 | 0 |
0.1%
|
65 | 벤자민 | 1 | 0 |
0.1%
|
66 | 벼꽃 | 1 | 0 |
0.1%
|
67 | 백장미 | 0 | 0 |
0%
|
68 | 복사꽃 | 1 | 0 |
0.1%
|
73 | 수국 | 7 | 0 |
0.5%
|
74 | 선인장꽃 | 7 | 0 |
0.5%
|
75 | 수선화 | 7 | 0 |
0.5%
|
76 | 시클라멘 | 1 | 0 |
0.1%
|
77 | 수복 | 1 | 0 |
0.1%
|
78 | 소국 | 4 | 0 |
0.3%
|
79 | 석류꽃 | 1 | 0 |
0.1%
|
80 | 샤르비아 | 1 | 0 |
0.1%
|
81 | 서양난 | 2 | 0 |
0.1%
|
82 | 스타티스 | 1 | 0 |
0.1%
|
83 | 싸리꽃 | 1 | 0 |
0.1%
|
84 | 산수유 | 1 | 0 |
0.1%
|
85 | 안개꽃 | 65 | 0 |
4.3%
|
86 | 유채꽃 | 4 | 0 |
0.3%
|
87 | 아네모네 | 1 | 0 |
0.1%
|
88 | 아이리스 | 4 | 0 |
0.3%
|
89 | 아까시꽃 | 7 | 0 |
0.5%
|
90 | 연산홍 | 1 | 0 |
0.1%
|
91 | 연꽃 | 2 | 0 |
0.1%
|
92 | 야생화 | 4 | 0 |
0.3%
|
93 | 양귀비 | 1 | 0 |
0.1%
|
94 | 여우초 | 1 | 0 |
0.1%
|
95 | 아스파라거스 | 1 | 0 |
0.1%
|
97 | 장미 | 609 | 0 |
40.6%
|
98 | 없다 | 54 | 0 |
3.6%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100 | 진달래 | 25 | 0 |
1.7%
|
101 | 쟈스민 | 2 | 0 |
0.1%
|
102 | 자카란다 | 1 | 0 |
0.1%
|
103 | 제랴늄 | 2 | 0 |
0.1%
|
104 | 제비꽃 | 1 | 0 |
0.1%
|
109 | 철쭉 | 10 | 0 |
0.7%
|
110 | 채송화 | 5 | 0 |
0.3%
|
111 | 치자꽃 | 1 | 0 |
0.1%
|
112 | 천리향 | 2 | 0 |
0.1%
|
113 | 초롱꽃 | 1 | 0 |
0.1%
|
121 | 칼라 | 13 | 0 |
0.9%
|
122 | 코스모스 | 31 | 0 |
2.1%
|
123 | 칸나 | 1 | 0 |
0.1%
|
133 | 튤립 | 41 | 0 |
2.7%
|
145 | 파키라 | 1 | 0 |
0.1%
|
146 | 풍난 | 0 | 0 |
0%
|
147 | 플라타나스 | 1 | 0 |
0.1%
|
148 | 파란장미 | 0 | 0 |
0%
|
157 | 프리지아 | 113 | 0 |
7.5%
|
158 | 해바라기 | 28 | 0 |
1.9%
|
159 | 호박꽃 | 11 | 0 |
0.7%
|
160 | 해당화 | 2 | 0 |
0.1%
|
161 | 호접난 | 0 | 0 |
0%
|
162 | 히야신스 | 2 | 0 |
0.1%
|
163 | 할미꽃 | 4 | 0 |
0.3%
|
164 | 허브꽃 | 2 | 0 |
0.1%
|
165 | 행운목꽃 | 2 | 0 |
0.1%
|
166 | 함박꽃 | 1 | 0 |
0.1%
|
167 | 흑장미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585 | 0 |
39%
|
2 | 없다 | 915 | 0 |
61%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703 | 0 |
46.9%
|
2 | 없다 | 797 | 0 |
53.1%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57 | 0 |
23.8%
|
2 | 아니다 | 1,143 | 0 |
7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62 | 0 |
17.5%
|
2 | 아니다 | 1,238 | 0 |
8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54 | 0 |
16.9%
|
2 | 아니다 | 1,246 | 0 |
8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19 | 0 |
61.3%
|
2 | 아니다 | 581 | 0 |
3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86 | 0 |
19.1%
|
2 | 아니다 | 1,214 | 0 |
8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회 | 93 | 0 |
6.2%
|
2 | 2회 | 164 | 0 |
10.9%
|
3 | 3회 | 251 | 0 |
16.7%
|
4 | 4회 | 143 | 0 |
9.5%
|
5 | 5회 | 123 | 0 |
8.2%
|
6 | 6회 | 85 | 0 |
5.7%
|
7 | 7회 | 534 | 0 |
35.6%
|
8 | 8회 이상 | 55 | 0 |
3.7%
|
87 | 3달에 1번 | 0 | 0 |
0%
|
88 | 년3회 | 0 | 0 |
0%
|
89 | 15일에 1번 | 0 | 0 |
0%
|
90 | 1년 1번 | 0 | 0 |
0%
|
91 | 년5회 | 0 | 0 |
0%
|
92 | 수영 갈때만 | 0 | 0 |
0%
|
93 | 1년에 2번 | 0 | 0 |
0%
|
94 | 2일에 1번 | 0 | 0 |
0%
|
95 | 2달에 1번 | 0 | 0 |
0%
|
96 | 4일에 1번 | 0 | 0 |
0%
|
98 | 샤워를 하지 않는다 | 52 | 0 |
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회 | 262 | 0 |
17.5%
|
2 | 2회 | 300 | 0 |
20%
|
3 | 3회 | 90 | 0 |
6%
|
4 | 4회 | 415 | 0 |
27.7%
|
5 | 5회 | 38 | 0 |
2.5%
|
6 | 6회 | 16 | 0 |
1.1%
|
7 | 7회 | 16 | 0 |
1.1%
|
8 | 8회 | 24 | 0 |
1.6%
|
9 | 9회 | 0 | 0 |
0%
|
10 | 10회 이상 | 68 | 0 |
4.5%
|
98 | 목욕을 하지 않는다 | 271 | 0 |
1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중 목욕탕 | 741 | 0 |
60.3%
|
2 | 사우나 전문 목욕탕 | 130 | 0 |
10.6%
|
3 | 찜질방 | 133 | 0 |
10.8%
|
4 | 온천 | 13 | 0 |
1.1%
|
5 | 수영장/ 헬스클럽 | 21 | 0 |
1.7%
|
6 | 집 | 190 | 0 |
15.5%
|
8 | 복지회관 | 0 | 0 |
0%
|
97 | 기타 | 1 | 0 |
0.1%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71 | 0 |
2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지고 갔다 | 521 | 0 |
50.1%
|
2 | 목욕탕 에서 구했다 | 516 | 0 |
49.7%
|
3 | 기타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2 | 0 |
0.2%
|
8 | 비해당 | 461 | 0 |
4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231 | 0 |
82.1%
|
2 | 없다 | 269 | 0 |
17.9%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주일에 1번 이상 | 73 | 0 |
6.2%
|
2 | 한 달에 2∼ 3번/ 2주일에 1번 | 130 | 0 |
11%
|
3 | 한 달에 1번 | 173 | 0 |
14.6%
|
4 | 1년에 5∼ 6번/ 두 달에 1번 | 134 | 0 |
11.3%
|
5 | 1년에 3∼ 4번 | 207 | 0 |
17.5%
|
6 | 1년에 1∼ 2번 정도 | 467 | 0 |
39.4%
|
8 | 5년전에 1번 (지금 까지 1번) | 0 | 0 |
0%
|
9 | 지금까지 3번 | 0 | 0 |
0%
|
10 | 지금까지 2번 | 0 | 0 |
0%
|
11 | 4년에 1번 | 0 | 0 |
0%
|
12 | 2년에 1번 | 0 | 0 |
0%
|
13 | 3년에 1번 | 0 | 0 |
0%
|
97 | 기타 | 0 | 0 |
0%
|
98 | 없다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2.7%
|
99 | 모름/ 무응답 | 47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19 | 0 |
9.7%
|
2 | 아니다 | 1,112 | 0 |
90.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02 | 0 |
32.7%
|
2 | 아니다 | 829 | 0 |
67.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3 | 0 |
6.7%
|
2 | 아니다 | 1,148 | 0 |
93.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6 | 0 |
2.9%
|
2 | 아니다 | 1,195 | 0 |
97.1%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5 | 0 |
3.7%
|
2 | 아니다 | 1,186 | 0 |
96.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69 | 0 |
38.1%
|
2 | 아니다 | 762 | 0 |
61.9%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1 | 0 |
1.7%
|
2 | 아니다 | 1,210 | 0 |
98.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부모님 | 0 | 0 |
0%
|
2 | 자녀 | 0 | 0 |
0%
|
3 | 형제/ 자매 | 0 | 0 |
0%
|
4 | 친척 | 0 | 0 |
0%
|
5 | 애인 | 0 | 0 |
0%
|
6 | 친구 | 0 | 0 |
0%
|
7 | 직장동료 | 0 | 0 |
0%
|
9 | 배우자 | 220 | 0 |
63.8%
|
10 | 집사님 | 0 | 0 |
0%
|
11 | 가족 | 0 | 0 |
0%
|
12 | 손자 | 0 | 0 |
0%
|
13 | 며느리 | 0 | 0 |
0%
|
14 | 이웃 | 0 | 0 |
0%
|
15 | 지인 | 0 | 0 |
0%
|
16 | 며느리+ 배우자 | 0 | 0 |
0%
|
17 | 며느리+ 손자 | 0 | 0 |
0%
|
18 | 후배 | 0 | 0 |
0%
|
97 | 기타 | 7 | 0 |
2%
|
98 | 없다 | 118 | 0 |
34.2%
|
88 | 비해당 | 269 | 0 |
78%
|
99 | 모름/ 무응답 | 88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180 | 0 |
95.9%
|
2 | 아니다 | 51 | 0 |
4.1%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164 | 0 |
94.6%
|
2 | 아니다 | 67 | 0 |
5.4%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1 | 0 |
6.6%
|
2 | 아니다 | 1,150 | 0 |
93.4%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6 | 0 |
7%
|
2 | 아니다 | 1,145 | 0 |
9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3 | 0 |
1.1%
|
2 | 아니다 | 1,218 | 0 |
98.9%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2 | 0 |
1%
|
2 | 아니다 | 1,219 | 0 |
99%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1 | 0 |
4.1%
|
2 | 아니다 | 1,180 | 0 |
95.9%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702 | 0 |
57%
|
2 | 아니다 | 529 | 0 |
4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23 | 0 |
50.6%
|
2 | 아니다 | 608 | 0 |
49.4%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02 | 0 |
40.8%
|
2 | 아니다 | 729 | 0 |
59.2%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0 | 0 |
1.6%
|
2 | 아니다 | 1,211 | 0 |
98.4%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7 | 0 |
4.6%
|
2 | 아니다 | 1,174 | 0 |
95.4%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 | 0 |
0.7%
|
2 | 아니다 | 1,222 | 0 |
99.3%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시간 | 69 | 0 |
5.6%
|
2 | 2시간 | 290 | 0 |
23.6%
|
3 | 3시간 | 325 | 0 |
26.5%
|
4 | 4시간 | 195 | 0 |
15.9%
|
5 | 5시간 | 129 | 0 |
10.5%
|
6 | 6시간 | 50 | 0 |
4.1%
|
7 | 7시간 | 27 | 0 |
2.2%
|
8 | 8시간 | 39 | 0 |
3.2%
|
9 | 9시간 | 3 | 0 |
0.2%
|
10 | 10시간 | 54 | 0 |
4.4%
|
12 | 12시간 | 33 | 0 |
2.7%
|
13 | 13시간 이상 | 14 | 0 |
1.1%
|
- | 88 | 269 | 0 |
21.9%
|
99 | 모름/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7 | 0 |
0.6%
|
2 | 불만족 하는 편 | 114 | 0 |
9.3%
|
3 | 보통 이다 | 663 | 0 |
53.9%
|
4 | 만족 하는 편 | 421 | 0 |
34.2%
|
5 | 매우 만족 | 26 | 0 |
2.1%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다 | 0 | 0 |
0%
|
2 | 물이 맑다 | 5 | 0 |
0.9%
|
3 | 시설이 깨끗함 | 0 | 0 |
0%
|
4 | 시설이 아늑하다 | 0 | 0 |
0%
|
5 | 피로가 풀린다 | 102 | 0 |
18.6%
|
6 | 찜질 온도 적정 | 0 | 0 |
0%
|
7 | 조용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넓다 | 0 | 0 |
0%
|
8 | 휴식공간이 많다 | 0 | 0 |
0%
|
9 | 배고플 때 간식을 먹을 수 있다 | 0 | 0 |
0%
|
10 | 편의시설이 다양하다 | 32 | 0 |
5.8%
|
11 | 찜질과 목욕을 같이 할 수 있다 | 2 | 0 |
0.4%
|
12 | 공간이 넓다 | 16 | 0 |
2.9%
|
13 | 따뜻하다 | 24 | 0 |
4.4%
|
14 | 수면시 조용하다 | 0 | 0 |
0%
|
15 | 탕 종류가 많아서 | 0 | 0 |
0%
|
16 | 가격이 저렴하다 | 5 | 0 |
0.9%
|
17 | 다양한 종류의 찜질방을 즐길 수 있다 | 14 | 0 |
2.6%
|
18 | 헬스도 같이 할 수 있어서 | 0 | 0 |
0%
|
19 | 손님이 적어서 부담없이 오래 있어도 돼서 | 0 | 0 |
0%
|
20 | 찜질과 잠을 잘 수 있어서 | 0 | 0 |
0%
|
21 | 휴게시설이 잘 되어있다 | 0 | 0 |
0%
|
22 |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할 수 있음 | 0 | 0 |
0%
|
23 | 시간 제한없이 즐길 수 있다 | 6 | 0 |
1.1%
|
24 | 시원해서 | 0 | 0 |
0%
|
25 | 저렴하게 가족과 편안히 쉴 수 있어서 | 0 | 0 |
0%
|
26 | 편안히 쉴 수 있다 | 58 | 0 |
10.6%
|
27 | 잠을 잘 수 있어서 좋다 | 8 | 0 |
1.5%
|
28 | 시설이 좋다 | 87 | 0 |
15.9%
|
29 | 개운하다 | 0 | 0 |
0%
|
30 | 다양한 운동시설 | 0 | 0 |
0%
|
31 | 실내 온도가 적정하다 | 0 | 0 |
0%
|
32 | 여유롭게 쉴 수 있다 | 0 | 0 |
0%
|
33 | 여성 전용 수면실 | 0 | 0 |
0%
|
34 | 최신식 시설 | 0 | 0 |
0%
|
35 |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17 | 0 |
3.1%
|
36 | 땀을 빼고 나와서 몸이 가볍다 | 0 | 0 |
0%
|
37 | 땀을 빼고 나면 시원하다 | 0 | 0 |
0%
|
38 | 찜질하기 좋은 환경과 온도때문에 몸이 가뿐하다 | 0 | 0 |
0%
|
39 |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 0 | 0 |
0%
|
40 | 찜질하면 피부가 매끄럽다 | 0 | 0 |
0%
|
41 | 몸이 가볍워짐 | 0 | 0 |
0%
|
42 | 근육 뭉친 곳이 잘 풀어진다 | 0 | 0 |
0%
|
43 | 찜질도 하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0 | 0 |
0%
|
44 |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0 | 0 |
0%
|
45 | 찜질하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다 | 0 | 0 |
0%
|
46 | 노폐물 제거 | 9 | 0 |
1.6%
|
47 | 땀을 흘릴 수 있다 | 13 | 0 |
2.4%
|
48 | 조용하다 | 8 | 0 |
1.5%
|
49 | 먹고 놀 수 있다 | 5 | 0 |
0.9%
|
50 | 소금 찜질이 좋다 | 0 | 0 |
0%
|
51 | 원래 찜질을 좋아한다 | 8 | 0 |
1.5%
|
52 | 친구들과 대화나누기 편리 | 0 | 0 |
0%
|
53 | 실내 환경이 쾌적하다 | 0 | 0 |
0%
|
54 | 아이들이 좋아해서 | 0 | 0 |
0%
|
55 | 자유로운 쉼터라서 | 0 | 0 |
0%
|
56 | 높은 온도, 낮은 온도 골라서 다닐 수 있음 | 0 | 0 |
0%
|
57 | 편리함 | 0 | 0 |
0%
|
58 | 마사지를 시원하게 해줌 | 0 | 0 |
0%
|
59 | 친절하다 | 0 | 0 |
0%
|
60 | 음식이 맛있다 | 0 | 0 |
0%
|
61 | 위생 관리 잘함 | 0 | 0 |
0%
|
62 | 휴식하면서 노폐물 배출 | 0 | 0 |
0%
|
63 | 안마/마사지 서비스가 좋다 | 4 | 0 |
0.7%
|
64 | 돈만큼 가치가 있다 | 0 | 0 |
0%
|
65 | 목욕 겸용 | 0 | 0 |
0%
|
66 | 안마시설이 잘 되어있다 | 0 | 0 |
0%
|
67 | 황토방이 좋다 | 0 | 0 |
0%
|
68 | 짧은 시간 가족 충족 | 0 | 0 |
0%
|
69 | 서비스 만족 | 0 | 0 |
0%
|
70 | 건강에 좋다 | 0 | 0 |
0%
|
71 | 습관적으로 찜질방을 좋아한다 | 0 | 0 |
0%
|
72 | 놀이방 시설이 좋다 | 0 | 0 |
0%
|
73 | 잠을 푹 잘 수 있다 | 0 | 0 |
0%
|
74 | 마사지 | 0 | 0 |
0%
|
75 |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에 좋다 | 0 | 0 |
0%
|
76 | 기분 전환에 좋다 | 2 | 0 |
0.4%
|
77 | 숯가마 | 0 | 0 |
0%
|
78 | 불가마 사우나가 좋아서 | 0 | 0 |
0%
|
79 | 정리가 잘 되어서 | 0 | 0 |
0%
|
80 | 여럿이 어울리니까 즐겁다 | 0 | 0 |
0%
|
81 | 다양한 놀이시설 | 0 | 0 |
0%
|
82 | 가깝다 | 2 | 0 |
0.4%
|
83 | 처음 가본 데라서 | 1 | 0 |
0.2%
|
84 | 찜질 문화 자체가 좋다 | 0 | 0 |
0%
|
85 | 뜨거운 물이 좋다 | 1 | 0 |
0.2%
|
98 | 없다 | 0 | 0 |
0%
|
501 | 주변 소음이 너무 크다 | 29 | 0 |
5.3%
|
502 | 환기불량, 답답하다 | 11 | 0 |
2%
|
503 | 비위생적 | 0 | 0 |
0%
|
504 | 음주한 손님들때문에 불쾌 | 0 | 0 |
0%
|
505 | 체질에 맞지 않음 | 4 | 0 |
0.7%
|
506 | 환경이 비위생적 | 39 | 0 |
7.1%
|
507 | 수면시 소음 | 0 | 0 |
0%
|
508 | 이불이 지저분하다 | 0 | 0 |
0%
|
509 | 뜨거운 것을 싫어해서 | 0 | 0 |
0%
|
510 | 너무 더워서 | 11 | 0 |
2%
|
511 | 비싸다 | 2 | 0 |
0.4%
|
512 | 자고 나면 개운하지 않아서 | 0 | 0 |
0%
|
513 | 예의없다 | 0 | 0 |
0%
|
514 | 환경이 안좋아서 | 0 | 0 |
0%
|
515 | 시설이 열악하다 | 5 | 0 |
0.9%
|
516 | 혈압이 높아서 | 0 | 0 |
0%
|
517 | 열이 많아서 답답하다 | 0 | 0 |
0%
|
518 | 복잡하다 | 0 | 0 |
0%
|
519 | 사람이 많아서 혼잡하다 | 11 | 0 |
2%
|
520 | 무질서하다 | 0 | 0 |
0%
|
521 | 온도가 더 높았으면 | 3 | 0 |
0.5%
|
522 | 부대시설 불만족 | 0 | 0 |
0%
|
523 | 춥다 | 0 | 0 |
0%
|
524 | 나이가 많아서 체질에 안맞는다 | 0 | 0 |
0%
|
525 | 답답해서 기운이 없어짐 | 0 | 0 |
0%
|
526 | 음주 후 심장에 나쁘다 | 1 | 0 |
0.2%
|
527 | 남, 녀 혼숙 | 2 | 0 |
0.4%
|
528 | 사람들이 널부러져 있는 것 | 0 | 0 |
0%
|
529 | 남이 의식된다 | 1 | 0 |
0.2%
|
530 | 세균 | 0 | 0 |
0%
|
531 | 시설 부족 | 0 | 0 |
0%
|
532 | 머리가 아프다 | 0 | 0 |
0%
|
533 | 땀흘리는 것이 싫음 | 0 | 0 |
0%
|
88 | 비해당 | 269 | 0 |
49.1%
|
99 | 없다/무응답 | 68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150 | 0 |
76.7%
|
2 | 없다 | 350 | 0 |
23.3%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장교로 복무 | 11 | 0 |
1.5%
|
2 | 현역 사병으로 복무 | 495 | 0 |
66%
|
3 | 상근 예비역/ 방위/ 공익근무 요원으로 복무 | 89 | 0 |
11.9%
|
4 | 병역 특례로 복무 | 17 | 0 |
2.3%
|
5 | 병역 면제 대상자 | 89 | 0 |
11.9%
|
6 | 입영 대상자 | 49 | 0 |
6.5%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 | 비해당 | 75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6개월 이하 | 9 | 0 |
1.5%
|
2 | 1∼ 2년 미만 | 84 | 0 |
14.1%
|
3 | 2년 이상 | 502 | 0 |
84.4%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 | 비해당 | 90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육군 | 500 | 0 |
89.3%
|
2 | 공군 | 26 | 0 |
4.6%
|
3 | 해군 | 12 | 0 |
2.1%
|
4 | 해병대 | 22 | 0 |
3.9%
|
5 | 해당 사항 없음 | 0 | 0 |
0%
|
8 | 비해당 | 9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많이 도움이 된다 | 627 | 0 |
41.8%
|
2 | 약간 도움이 된다 | 610 | 0 |
40.7%
|
3 |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28 | 0 |
8.5%
|
4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9 | 0 |
1.9%
|
5 | 무어라 이야기 할 수 없다 | 106 | 0 |
7.1%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8 | 비해당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생활력이 강해짐 | 51 | 0 |
3.7%
|
2 | 사회생활에 도움 | 116 | 0 |
8.3%
|
3 | 힘든 일을 참아내는 인내심 | 248 | 0 |
17.8%
|
4 | 정신력 향상 | 146 | 0 |
10.5%
|
5 | 씩씩해진다 | 6 | 0 |
0.4%
|
6 |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 | 0 | 0 |
0%
|
7 | 의지가 강해짐 | 0 | 0 |
0%
|
8 | 어려운 생활이 나를 단련한다 | 0 | 0 |
0%
|
9 | 남자다워짐 | 41 | 0 |
2.9%
|
10 | 훈련을 통해 사람이 된다 | 0 | 0 |
0%
|
11 | 야물어진다 | 0 | 0 |
0%
|
12 | 책임감 | 87 | 0 |
6.2%
|
13 | 규율, 협동, 준법, 습관이 좋아진다 | 0 | 0 |
0%
|
14 |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됨 | 8 | 0 |
0.6%
|
15 | 듬직해진다 | 0 | 0 |
0%
|
16 | 적극적인 사고/성격 | 67 | 0 |
4.8%
|
17 | 자신감 | 0 | 0 |
0%
|
18 | 강해진다 | 0 | 0 |
0%
|
19 | 단체생활 경험 | 0 | 0 |
0%
|
20 | 철이 들었다 | 97 | 0 |
7%
|
21 | 자립심 | 31 | 0 |
2.2%
|
22 | 사명감이 강해진다 | 0 | 0 |
0%
|
23 |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해진다 | 0 | 0 |
0%
|
24 | 위계질서를 배움 | 0 | 0 |
0%
|
25 | 남자로서 자긍심이 생길 것 같아서 | 5 | 0 |
0.4%
|
26 | 경험 | 0 | 0 |
0%
|
27 | 규칙적인 생활 | 38 | 0 |
2.7%
|
28 | 국가관이 강해진다 | 8 | 0 |
0.6%
|
29 | 협동심 | 0 | 0 |
0%
|
30 | 성격이 밝게 바뀐다 | 0 | 0 |
0%
|
31 | 끈기가 생김 | 0 | 0 |
0%
|
32 | 추진력이 생긴다 | 0 | 0 |
0%
|
33 | 단체생활에서 자기가 손해보는 것을 배운다 | 0 | 0 |
0%
|
34 | 대인관계 | 32 | 0 |
2.3%
|
35 | 결단력을 키운다 | 1 | 0 |
0.1%
|
36 | 인간성 형성 | 0 | 0 |
0%
|
37 | 정신무장 | 0 | 0 |
0%
|
38 | 몸이 건강해짐 | 14 | 0 |
1%
|
39 | 업무능력향상 | 2 | 0 |
0.1%
|
40 | 통솔력을 배운다 | 9 | 0 |
0.6%
|
41 | 단체생활에 도움 | 124 | 0 |
8.9%
|
42 | 다양한 경험 | 10 | 0 |
0.7%
|
43 | 원동력 | 0 | 0 |
0%
|
44 | 마음이 넓어짐 | 0 | 0 |
0%
|
45 | 누구나 가는 것이니까 | 0 | 0 |
0%
|
46 | 융통성을 키워준다 | 1 | 0 |
0.1%
|
47 | 자제력이 생긴다 | 0 | 0 |
0%
|
48 | 의무적인 국방의 의무다 | 9 | 0 |
0.6%
|
49 | 보편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 | 0 | 0 |
0%
|
50 | 어른스러워져서 | 0 | 0 |
0%
|
51 | 남에 대한 배려심 | 14 | 0 |
1%
|
52 | 음식을 가리지 않게 된다 | 2 | 0 |
0.1%
|
53 | 성실해진다 | 3 | 0 |
0.2%
|
54 | 기본적인 자세 가르쳐줌 | 0 | 0 |
0%
|
55 | 든든하다 | 0 | 0 |
0%
|
56 | 긍정적인 사고방식 | 0 | 0 |
0%
|
57 | 자기성찰 | 9 | 0 |
0.6%
|
58 | 지구력 좋아짐 | 0 | 0 |
0%
|
59 | 고생을 한 만큼 도움됨 | 11 | 0 |
0.8%
|
60 | 위기 대처능력 | 9 | 0 |
0.6%
|
61 | 예의범절 | 2 | 0 |
0.1%
|
62 | 시야가 넓어진다 | 3 | 0 |
0.2%
|
63 | 생각이 깊어진다 | 0 | 0 |
0%
|
64 | 추억으로 남는다 | 4 | 0 |
0.3%
|
65 | 자기 발전 | 6 | 0 |
0.4%
|
66 | 취직을 하는데 유리 | 6 | 0 |
0.4%
|
67 | 성격이 좋아짐 | 0 | 0 |
0%
|
68 | 적응력 강화 | 0 | 0 |
0%
|
69 | 안되면 되게하라는 의식 갖게 함 | 0 | 0 |
0%
|
70 | 직장생활에서 호봉 인정 | 0 | 0 |
0%
|
71 | 기술을 배운다 | 3 | 0 |
0.2%
|
72 | 모든 생활이 변한다 | 2 | 0 |
0.1%
|
73 | 우월감 | 0 | 0 |
0%
|
74 | 시간개념 | 1 | 0 |
0.1%
|
98 | 없다 | 0 | 0 |
0%
|
99 | 없음/무응답 | 26 | 0 |
1.9%
|
501 | 군대생활 그 자체로 끝난다 | 0 | 0 |
0%
|
502 | 사회생활에 도움 되지 않음 | 18 | 0 |
1.3%
|
503 | 위험하다 | 1 | 0 |
0.1%
|
504 | 시간낭비다 | 57 | 0 |
4.1%
|
505 | 군대생활 후 달라진 것 없다 | 30 | 0 |
2.2%
|
506 | 나쁜것만 많이 배운다 | 2 | 0 |
0.1%
|
507 | 성격이 사나워짐 | 2 | 0 |
0.1%
|
508 | 배울 것이 없다 | 0 | 0 |
0%
|
509 | 국가, 사회, 경제적 활동 나이에 국가적 손실이 크다 | 1 | 0 |
0.1%
|
510 | 병역 중 훈련에서 고생할 동안 돈을 벌어 저축을 하겠다 | 0 | 0 |
0%
|
511 | 젊은 나이에 발전 시기를 놓친다 | 14 | 0 |
1%
|
512 | 군대갔다와도 철이 없는 것 같아서 | 0 | 0 |
0%
|
513 | 정신적 피해만 입음 | 2 | 0 |
0.1%
|
514 | 군대 간 친구들이 힘들어함 | 0 | 0 |
0%
|
515 | 군복무 기간이 짧다 | 1 | 0 |
0.1%
|
516 | 일시적일 뿐이다 | 1 | 0 |
0.1%
|
517 | 기간이 너무 길다 | 1 | 0 |
0.1%
|
518 | 의무라서 | 3 | 0 |
0.2%
|
519 | 2년간 배웠던 것 까먹어서 | 6 | 0 |
0.4%
|
520 | 긴 시간 군 생활 머리가 나빠진다 | 0 | 0 |
0%
|
521 | 3년 세월 흘러서 취업이 되지 않는다 | 1 | 0 |
0.1%
|
522 | 가산점이 없어 인생의 황금기를 낭비하는 것 같다 | 0 | 0 |
0%
|
523 | 사람에 따라 다르다 | 2 | 0 |
0.1%
|
888 | 비해당 | 106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육군 | 597 | 0 |
39.8%
|
2 | 공군 | 162 | 0 |
10.8%
|
3 | 해군 | 61 | 0 |
4.1%
|
4 | 해병대 | 218 | 0 |
14.5%
|
5 | 어디든 상관없다 | 459 | 0 |
30.6%
|
6 | 카튜사 | 2 | 0 |
0.1%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즐겁게 보내고 있는 것 같다 | 603 | 0 |
40.2%
|
2 | 그저 그렇다 | 643 | 0 |
42.9%
|
3 | 즐겁게 보내고 있지 않은 것 같다 | 254 | 0 |
16.9%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공정 하다 | 63 | 0 |
4.2%
|
2 | 대체로 공정 하다 | 850 | 0 |
57%
|
3 | 그다지 공정 하지 못하다 | 513 | 0 |
34.4%
|
4 | 전혀 공정 하지 못하다 | 66 | 0 |
4.4%
|
8 | 없다 | 0 | 0 |
0%
|
9 | 모름/ 무응답 | 8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더 호감을 갖게 됐다/ 이미지가 더 좋아졌다 | 759 | 0 |
50.9%
|
2 | 전과 다름이 없다/ 이미지 변화 없다 | 733 | 0 |
49.1%
|
4 | 웃긴다 | 0 | 0 |
0%
|
97 | 기타 | 0 | 0 |
0%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8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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