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옴니버스 조사, 2011 : 골프, 바둑

초록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매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는 옴니버스 조사(Omnibus Survey)를 시행하고 있다. 옴니버스 조사는 여러 기관들이나 기업들이 의뢰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한 번에 모두 다루게 되어 단일한 주제를 다루는 일반적인 단독조사(Ad-hoc Survey)에 비해 시간과 비용의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갤럽 옴니버스 조사」는 매번 1,500명 내외의 표본을 대상으로 대인면접방식으로 실시되며, 정치태도, 경제인식, 국민의식, 일상생활과 여가활동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 자료는 2011년 1월에 수집된 것으로 골프와 바둑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에 관한 내용으로는 골프 향유여부, 이용해 본 골프시설, 골프 강습의향, 골프에 대한 인식, 좋아하는 골프선수 등이 있고, 바둑에 관한 내용으로는 바둑 향유여부와 급수, 지난 1년간 바둑경험, 인터넷 바둑경험, 바둑에 대한 관심도, 좋아하는 바둑기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