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학업에 관한 조사

초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고등학생의 학습환경 및 학업태도에 관한 국제비교 연구를 목적으로「고등학생의 학업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조사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에서 동시에 실시되었으며, 본 자료는 한국의 고등학생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수업진행방식, 선호하는 수업방식, 선호하는 교사 및 교과목, 수업태도, 학교생활, 학교생활에서 중요한 것, 공부에 대한 태도, 학습시간, 학습방식, 학업스트레스, 학업성적, 성적에 대한 만족, 부모희망성적, 성적에 대한 태도, 독서행태, 컴퓨터 이용실태, 가정의 학습환경 등이다.

PDF241.02 kB다운로드

임희진 ; 김현철. 2010. 2009 한국 고등학생의 학업에 관한 조사 : 한·중·일 고교생의 학습환경 및 학업태도에 관한 국제비교조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진숙 ; 임희진. 2010. 한·중·일 고교생의 학습환경 및 학업태도에 관한 국제비교조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