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안에 대한 광주시민 의식조사

초록

이 조사는 광주광역시 교육감 직선제 실시에 앞서 간선제 하에서의 지방교육정책을 평가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수집된 이 자료는 해결해야 할 교육현안, 추구해야할 교육이념, 공교육 및 사교육에 대한 신뢰, 자사고 및 외국어고 설립에 대한 찬반, 광주시 교육정책 평가, 전교조에 대한 이미지, 전교조 활동 평가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