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활동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하려는 목적 하에 해양관광 시장세분화 분석에 필요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개인의 가치관에 따른 해양관광활동 선호 유형을 파악하는 데 적합하도록 설계된 이 조사의 설문지는 삶의 중요 가치, 해양관광활동 참여 시 환경적 고려요인, 참여 희망 해양관광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