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사생활 보도에 대한 인식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언론의 연예인 사생활 관련 보도에 대한 국민 인식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연예뉴스에 대한 관심도, 서태지 이혼 관련 보도에 대한 관심도, 서태지씨의 태도에 대한 평가, 연예인의 신비주의 전략에 대한 찬반, 연예인의 사생활 공개의무에 대한 찬반, 언론의 연예인 사생활 보도 적절성 여부, 네티즌의 유명인 사생활 정보수집 심각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