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수업제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주5일 수업제' 확대 시행을 앞두고 동 제도에 대한 국민 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주5일 수업제에 대한 찬반, 주5일 수업제 찬성 및 반대 이유, 주5일 수업제 적정 도입시기, 기혼자의 맞벌이 여부 및 취학자녀 유무, 토요일 자녀돌봄 방식, 자녀의 토요일 시간활용 방식, 주5일 수업제 보완 정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