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실태조사, 2011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2011년 설을 앞두고 귀성 이동 계획을 포함한 명절 연휴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설 휴가일수, 차례비용, 귀성여부, 귀성하지 않는 이유, 구제역의 귀성결정 영향여부, 귀성 및 이향 예정일, 이동 교통수단, 설 스트레스, 희망 설 선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