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선 및 총선 관련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2012년 대선 및 총선 정국을 앞두고 유력 대선 후보들의 지지도와 총선 판세를 전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차기 대통령 후보지지도, 대선 가상대결(박근혜-안철수, 박근혜-문재인, 박근혜-손학규) 지지도, 안철수 원장 출마전망 및 행보평가,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 지지의사, 총선후보 소속정당 지지도, 총선 여야후보 지지도, 총선 다수당 전망, 총선 중요 현안, 복지공약 평가, 새누리당 및 민주통합당 평가 등이다. 이 외에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도, 정당지지도 등을 포함하는 주요 정치지표들도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