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여가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군대 내 여가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군인들의 여가활동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살펴보고자 해병대 복무 병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여가활동 만족도, 여가활동의 군생활 도움정도, 여가활동의 동료갈등 예방효과, 여가활동의 전우애 제고효과, 여가활동 참여방식 선호도, 군생활 스트레스 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