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신년 여론조사, 2010

초록

SBS 방송사는 새해에 중요하게 다루어질 정치쟁점이나 국정현안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매년 연말에「SBS 신년 여론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자료는 2010년 새해 전망을 위해 수집된 것으로 국정 우선과제, 강화할 친서민정책, 세종시 수정안 찬반과 기대효과 및 우려사항, 4대강사업 추진여부와 기대효과 및 우려사항, 외국어고 개편방안, 사교육비 경감대책 성과, 경제정책 변화방향, 경제발전 위협요인, 저출산문제 해결대책, 국가발전 우선과제, 차기 대통령 후보지지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도, 정당지지도 등의 정치지표들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