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설 민심 여론조사, 2009

초록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2009년 설에 즈음하여 시사적 정치 현안들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쟁점법안(금산분리, 방송법, 집시법, 사이버모욕죄, 통신비밀보호법, 한미FTA)에 대한 찬반, 쟁점법안 처리방식, 국회 폭력사태 책임소재, 국회폭력방지법 처리여부, 직권상정제한법 처리여부, 개각 평가, 용산철거사건 책임소재, 미네르바 사건에 대한 의견, 경제관련 우선해결 국정과제 등이다. 이 외에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도, 정당지지도, 경제상황 전망 등 정치 및 경제 지표들도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