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전문가 패널조사, 1차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부산시 아동·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10-2014)」수립을 목적으로 기존에 추진해 온 정책과제를 평가하고 기본계획에 포함될 새로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각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1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아동복지, 청소년 권리신장 및 참여확대, 청소년활동 활성화, 취약계층 청소년복지,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 등의 분야에서 부산시가 추진해 온 주요 정책과제들의 중요성과 시행 확대여부를 평가하도록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