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여론조사, 2차

초록

중앙일보는 2010년 6월 2일에 실시될「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들의 지지도 변화 추이를 파악하고자「6.2 지방선거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자료는 '한명숙 전 총리 1심 무죄판결' 이후 제2차 서울시장 후보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예비후보들 간의 가상대결 지지도, 한나라당 예비후보 지지도, 민주당 예비후보 지지도, 투표의사, 정당지지도,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2006년 선거시 투표 후보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동 자료에는 성과 연령별 유권자수를 기준으로 한 가중치 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자료를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