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중앙일보는 2010년 6월 2일에 실시될「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들의 지지도 변화 추이를 파악하고자「6.2 지방선거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자료는 제1차 서울시장 후보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예비후보들 간의 가상대결 지지도, 한나라당 예비후보 지지도, 민주당 예비후보 지지도, 선거관심도, 투표의사, 선거 성격에 대한 인식, 투표시 고려요인,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2006년 선거시 투표 후보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동 자료에는 성과 연령별 유권자수를 기준으로 한 가중치 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자료를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