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발전방안 관련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정운찬 국무총리가 발표한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한 여론을 파악하고자 중앙일보가 실시한 국민여론조사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정부의 세종시 추진방식(원안 폐기 후 수정안 추진)에 대한 평가, 바람직한 세종시 추진방식, 세종시 관련 쟁점에 대한 견해, 타지역의 불이익 가능성, 바람직한 세종시 문제 해결방식,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지지정당 등이며, 성·연령·지역별 성인 인구수 기준의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이 조사내용들을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