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의 세종시 관련 국민과의 대화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국민과의 대화'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세종시와 관련하여 언급한 내용에 대한 여론을 파악하고자 중앙일보가 실시한 국민여론조사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대통령의 세종시 원안수정 불가피론에 대한 공감 여부, 바람직한 세종시 추진방식, 4대강 사업 추진여부,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지지정당 등이며, 성·연령·지역별 성인 인구수 기준의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이 조사내용들을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