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인구정책 연구보고서

초록

이 자료는 1970년대 후반 UNFPA의 지원을 받아 국내 기관에서 수행한 인구관련 연구의 보고서 6건을 모은 것이다. 보고서는 1979년 UNFPA의 연례심사(annual review)를 위해 작성된 것들이다. 자료는 1977~79년 화성지역에서 실시한 가족건강프로젝트(Family Health Project) 결과보고서 및 이에 대한 평가보고서, 여성의 관점에서 가족계획정책을 조망한 연구보고서와 서울대 인구발전연구소, 한국개발연구원(Korea Development Institute) the Population Policy and Planning Secretariat, 그리고 Asian Institute for Public Policy의 프로젝트 경과 및 성과보고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