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옴니버스 조사, 2006 : 국가자긍심, 정치, 경제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6-0096-V1.0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매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는 옴니버스 조사(Omnibus Survey)를 시행하고 있다. 옴니버스 조사는 여러 기관들이나 기업들이 의뢰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한 번에 모두 다루게 되어 단일한 주제를 다루는 일반적인 단독조사(Ad-hoc Survey)에 비해 시간과 비용의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갤럽 옴니버스 조사」는 매번 1,500명 내외의 표본을 대상으로 대인면접방식으로 실시되며, 정치태도, 경제인식, 국민의식, 일상생활과 여가활동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2006년 2월부터 3월까지 수집된 이 조사자료는 국민자긍심과 국정운영평가, 그리고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민자긍심은 6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척도문항이고, 국정평가 항목으로는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대통령이 잘한 일과 잘 못한 일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경제인식 항목으로는 우선 해결 경제과제, 경제성장과 분배에 대한 인식, 체감 경기인식, 경제상황에 대한 전망, 가계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과 전망, 주관적 계층의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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