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옴니버스 조사, 2006 : 국가자긍심, 정치, 경제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06-0096
자료명(국문)
갤럽 옴니버스 조사, 2006 : 국가자긍심, 정치, 경제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3526
연구과제명
갤럽 옴니버스 조사, 2006 : 국가자긍심, 정치, 경제
연구수행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저작권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자료기탁자/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자료기탁일
2009-04-08
자료공개일
2009-06-04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매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는 옴니버스 조사(Omnibus Survey)를 시행하고 있다. 옴니버스 조사는 여러 기관들이나 기업들이 의뢰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한 번에 모두 다루게 되어 단일한 주제를 다루는 일반적인 단독조사(Ad-hoc Survey)에 비해 시간과 비용의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갤럽 옴니버스 조사」는 매번 1,500명 내외의 표본을 대상으로 대인면접방식으로 실시되며, 정치태도, 경제인식, 국민의식, 일상생활과 여가활동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2006년 2월부터 3월까지 수집된 이 조사자료는 국민자긍심과 국정운영평가, 그리고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민자긍심은 6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척도문항이고, 국정평가 항목으로는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대통령이 잘한 일과 잘 못한 일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경제인식 항목으로는 우선 해결 경제과제, 경제성장과 분배에 대한 인식, 체감 경기인식, 경제상황에 대한 전망, 가계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과 전망, 주관적 계층의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키워드
자긍심노무현정부국정평가경제전망주관적계층의식
주제분류
일반
자료수집기간
2006-02-00~2006-02-00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지역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만 19세이상 성인남녀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조사수행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자료수집방법
대인면접
표본크기
1,657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인용서식
갤럽 옴니버스 조사, 2006 : 국가자긍심, 정치, 경제 [데이터 세트].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09-06-04, A1-2006-0096,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3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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