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관광 이미지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진도군 관광 이미지에 대한 여론조사」는 진도군의 관광산업육성 정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진도, 서울·부산, 광주·전남 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내용을 달리하여 수행되었으며, 따라서 본 자료는 지역으로 구분되는 3개의 원자료 파일들로 구성되어 있다.

진도 지역 설문지는 내세울만한 진도의 관광자원, 관광개발에 대한 태도, 관광개발에 따른 장단점, 진도 연상이미지, 미래의 지역발전상, 진도의 관광인프라 평가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서울·부산과 광주·전남 지역 설문지는 연상되는 진도의 관광자원, 진도 여행경험 및 향후 여행의향, 진도 연상이미지, 개선해야 할 관광인프라, 선호하는 숙박형태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