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통에 관한 종합조사, 2001 : 버스운전자

초록

이 조사는 광주시민들의 교통법규 및 교통질서 준수 실태와 교통의식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실시된 이 조사는 운전자 집단에 따른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매번 일반운전자, 택시운전자, 버스운전자 조사로 나뉘어 동시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광주시의 버스운전자를 대상으로 2001년에 수집된 것이며, 이 조사의 설문지는 운전경력, 안전띠 착용 여부, 광주시민 교통의식수준 평가, 교통신호 준수 실태, 배차시간 준수 여부, 장애인 승차시 운전태도, 위반차량 신고보상금제에 대한 인식, 운전 중 휴대전화 이용실태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